일상이 프로그램 - IT 정보

프로그램 언어 순차적으로 공부하기

2023-10-28

달러투자 무작정 따라해 보고 있다 - 토스증권 키움증권

 

달러투자 무작정따라하기
달러투자는 벌써 몇년전에 박성현님의 유튜브를 보고 무작정 따라했다가 환율수수로 때문에 포기했었다.

수익이 나려면 수수료 보다 많은 상승이 필요한데 그걸 못 기다는거같다.

그놈의 조금함 때문에 투자를 망치고 만다.


달러투자 무작정따라하기

이번에 달러투자 무작정따라하기 책을 샀는데 이 책에는 박성현님의 달러리치앱 프로버젼을 3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다.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이전에 찾아본 유튜브 영상과 거의 대동소이하고 달러리치앱의 사용법을 위주로 설명을 하고 있어서 실제로 따라하면서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키움증권과 KB스타앱으로 달러매매하는 방법도 나와있는데 키움증권은 95% 환율수수로 우대, KB스타앱은 90% 우대해 준다.

KB보단 키움에서 하는게 훨씬이익이다.

달러리치는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달러투자 방법

달러투자 방법은 특별한게 없고, 1200원 밑에서 사고 오르면 팔고 내리면 사고 하면 된다.

그런데 현재 1300원대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달러투자가 어렵지만 이상황에서도 하려면 할 수 있다.

왜냐하면 1340 ~ 1360 사이를 왔다갔다하고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다.

미국과 금리차이가 있어서 환율이 더 오를것 같다.

투자시 주의할 점은 환전할 때 수수료로 내는 돈보다 많이 벌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1340원에 100달러를 샀는데 수수료가 95% 우대를 받으면 달러당 1.3원정도 발생한다. 

그럼 1344.3원 이상에서 팔아야 수익이 생기는 것이다. 환전시 내가 낸 수수료를 잘 계산해서 팔아야한다.

몇백원 몇천원씩 수익내봐야 의미없다고 할지 모르지만 바늘도둑이 소도둑 된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미래의 큰돈을 움직이는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고 해보는 것이다. 그렇다해도 89만원 정도의 돈으로 8일동안 한 결과 4천원정도의 이익이 발생했다.


달러투자 8일치

이정도면 은행이 5% 이자를 주는 예금에 맡겼을때 한달 이자보다도 높다!


토스증권 달러환전

나는 토스증권에서 달러매매를 하다가 키움앱을 설치했는데 토스증권에서도 수수료 95%우대를 해준다.

토스증권은 굉장히 간단하면서 편하게 되어있고 키움증권은 환전기능이 많다.

토스증권 9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환전을 할 수 있다. 처음엔 이게 불편해서 다른앱을 설치하고 했는데 보니까 다들 그 시간대에 환전 마감을 하고있었다.


새벽시간대 환전 가능?

달러리치앱은 달러투자를 편하게 도와주는 앱이지 환전을 해주는 앱이 아니다.

환전은 9시에서 3시쯤 사이에 95% 우대가 가능하고 그외 시간에는 우대를 못받아 사실상 환전을 하면 손해이다.

우리나라 은행은 12시전에 환율을 고정해 놓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움직이는데 달러지수는 실시간으로 지속되는 것이다보니 은행이 고정한 환율과 새벽시간때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투자행위를 할 수 있다면 확실한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방법은 좀더 찾아보고 공부해서 다시 포스팅을 해야겠다.


달러매매는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한다. 작은 수익이라도 모이면 커지는 법이다. 95%우대를 꼭 받아서 하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